감당할 수 없는 최대 15%의 시중 대출 금리, 그리고 생활비 쓰기도 빠듯한 월급에서 월 이자 내기 많이 부담스러우시죠?

그래서 정부에서는 1%대의 저금리 대출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월세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주거비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 금리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버팀목 대출 자격조건

청년 버팀목 대출은 19 ~ 34세 이하인 무주택자인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갑니다. 그리고 연소득 5,000만 원 이하, 신혼부부 합산 6,000만 원 이하이면 1%대의 금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정부 대출상품은 인기가 많아 예산이 빨리 소진되기 때문에 전에 얼른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세세한 자격 조건

-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 자산 3.61억 원 이하

- 보증금 3억원 이하의 전세만 가능(수도권 최대 3억, 그 외 지역 2억)

- 전용면적 85m2 이하

- 다세대주택,아파트,단독주택,다가구주택,다중주택,주거용 오피스텔 대출 신청 가능

-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
- 대출 접수일 현재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

- 세대주 포함 전원 무주택인 자

- 주택도시기금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미이용자
- 대출 신청인과 배우자 합산 총 소득이 5천만 원 이하인 자.
   (단, 신혼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 타 지역 이주 재개발 구역 내 세입자, 다자녀가구, 2자녀 가구의 경우 6천만 원 이하인 자)
 - 대출 신청인 및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인 자
 -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금융질서문란정보, 공공기록정보, 특수기록정보, 관련인 정보, 신용회복지원등록정보 사항 없는 자
 - 대출 접수일 현재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 지원 불가

 

 

 

▶ 최소금리 혜택 받기(우대금리)

가장 적은 이자를 내면서 서울 전세를 얻는 방법은 우대금리를 받아, 최소한의 이자만 지출해야 합니다. 대출액이 크다 보니 0.1%의 금리도 줄여야 잃는 돈도 막을 수 있습니다.

 

우대 금리를 받지 못하는 사람은 받는 사람보다 손해를 볼 수 있으니,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글에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게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니 클릭하셔서 손해 받지 않고 우대금리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

내 소득에 비해 어디까지 대출이 가능할지 궁금하시죠? 3억 원 전세는 얼마만큼 전세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기존에 대출이 있다면 청년 대출을 또 받을 수 있을까요? 더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준비 서류

버팀목 전사자금 대출의 준비 서류는 까다롭지 않지만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이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있으니, 대출이 취소되는 일이 없게 자세하게 알아봐야 합니다.

- 본인확인 서류

- 대상자확인 서류

- 재직 및 사업영위 확인 서류

- 소득확인 서류

- 기타 확인 서류

 

▶ 버팀목 대출 신청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신청은 국가 기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 기금 e 든든 홈페이지(https://enhuf.molit.go.kr)에서 신청하시면 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신청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즉시 신청 가능합니다.

 

 

 

 

 

 



 돈이 되는 정보

청년 월세 지원 안내

 

 

 

 

 

청년 버팀목 전세 자금 지원

 

 

 

 

 

반응형